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현재 위치
  1. 게시판
  2. 운영매뉴얼

운영매뉴얼

쇼핑몰 운영 관련해서 자주묻는 질문들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필수] 상품이미지 등록 매뉴얼 - 꼭 읽어주세요!
작성자 위스킨 (ip:)
  • 평점 0점  
  • 작성일 2017-06-15 19:54:40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331

1.이미지사이즈 확인방법

 

    먼저 사용중인 디자인의 상품이미지사이즈를 파악해줍니다. 

    익스플로러에서 우측 마우스 클릭하여 속성 으로 확인해주세요.

    *이미지 사이즈가 샘플디자인과 다르게 변경된 경우 스킨매뉴얼란을 통해 별도로 안내드리니 꼭 참고바랍니다.







2.이미지사이즈 정하기


     1)상품목록이미지 사이즈

     이미지는 가로 고정사이즈이며, 세로 사이즈는 규격에 제한이 없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예를들어 사용하시는 디자인스킨의 상품목록이미지의

     가로 사이즈가 280px 으로 설명되어 있다 하더라도 세로사이즈는 내 사이트에 잘 어울리는 사이즈로 수정하여 등록하셔도 됩니다.



     2)상품상세이미지 사이즈

     상세이미지의 경우에는 가로, 세로 모두 고정 사이즈가 아닙니다. 규격보다 큰 이미지를 만들었다하더라도 자동으로 리사이즈되어 보여지기 때문에

     적절한 사이즈로 만들어 주세요. 평균적으로 가로 6~700px 정도로 잡으시고, 세로사이즈는 원하시는 대로 준비하시면 됩니다.



     [중요!] 예시 사이즈를 이용한 이미지 등록방법 설명

     지금부터 예시 사이즈로 이미지 등록 매뉴얼을 시작합니다. 아래 안내된 사이즈는 예시 사이즈기때문에 절대 그대로 참고하지마시고 반드시 본인이

     사용중인 스킨에 맞도록 사이즈를 정해주세요. (스킨매뉴얼의 디자인매뉴얼에서 적용중인 디자인의 사이즈가 안내되어있습니다.)


     -상품목록이미지 예시사이즈: 가로400px  세로300px

     -상품상세이미지 예시사이즈: 가로700px  세로500px







3.포토샵으로 아래와 같이 상품이미지파일을 만들어주세요.

    적용중인 스킨의 상품사이즈를 파악했다면, 이제 실제로 사용할 상품이미지 사이즈를 정해주세요.

    이미지사이즈를 정했다면, 해당사이즈로 포토샵을 통해 아래 각각 항목의 파일들을 만들어 주세요.


   -[필수]상품목록이미지: 400px * 300px ( 상품목록에서 보여질 이미지 )

   -[선택]상품목록이미지(롤오버): 400px * 300px ( 롤오버기능은 특정 스킨에서만 적용됩니다. 추가정보는 아래 7번 항목 참고 )

   -[선택]상품상세이미지: 700px * 500px (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보여질 이미지 )

   -[선택]추가확대이미지: 700px * 500px (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보여질 추가이미지, 추가정보는 아래 8번 항목 참고 )







4.상품등록창에서 이미지사이즈 변경하기


   경로: 관리자모드 > 상품관리 > 상품등록 > 상품등록 > 이미지 정보 란으로 이동합니다.


   아래와 같이 이미지 정보화면이 나오는데 최초에 입력되어있는 권장사이즈는 무시하고, [이미지 사이즈 변경]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5.내 사이트에 맞는 사이즈값으로 이미지사이즈 변경하기


 


    - 상세, 확대이미지에는 만들어둔 [상품 상세이미지] 사이즈값을 각각 입력하세요.

    - 목록, 작은목록, 축소이미지에는 만들어둔 [상품 목록이미지] 사이즈값을 각각 입력하세요.

    사이즈 값을 모두 입력후 [저장] 해주세요. 이미지 사이즈는 서버에 저장되므로 이 작업은 최초 1번만 해놓으시면 됩니다.








6.상품 이미지 등록하기

     이제 최종적으로 상품이미지를 등록하면 됩니다. 상품이미지 등록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이 2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원하시는 방법으로 등록해주세요.



     6-1) 목이미지만 이용하는 등록방법

     상품목록이미지 1개만 이용하여 상품 이미지를 등록하는방법입니다. 간편하지만 상품 상세페이지내의 넓은공간에도 다소 작은 목록이미지가

     보여지기때문에 빈공간이 많이 생기게 되고, 구성이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 준비한 상품목록이미지를 [대표이미지 등록] 버튼을 통해 업로드 해줍니다.







     6-2.목록·상세 이미지 구분 등록방법 *권장방법*

     2개의 이미지를 준비해야되기때문에 다소 번거로울 수 있지만, 목록이미지와 상세페이지에 각각 다른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기때문에 조금 더 구성

     있게 제품을 소개할 수 있고 쇼핑몰의 안정감을 더해 줍니다.  


 


     - 준비한 상품목록이미지를 [대표이미지 등록] 버튼을 통해 업로드해줍니다.


     - [개별이미지등록]란에 체크한 후 [상세이미지]란에 준비한 상품상세이미지를 업로드 해줍니다.  







7.롤오버이미지 등록방법        

   

     상품목록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렸을때 다른 이미지가 전환되어 보여지는 기능입니다.

     

     1)롤오버기능 사용여부 설정하기

     경로: 관리자모드 > 디자인관리 > 디자인수정 > 전체화면보기 > dfloor_setting > setup.js 클릭

     "상품목록이미지 롤오버기능" 항목의 설명에 따라 사용여부를 설정해주세요. ( 파일 혹은 설정항목이 없는경우 롤오버 기능이 없는 스킨입니다.)




     2)상품목록 롤오버이미지 등록하기

     - 상품목록이미지와 동일한 사이즈로 내용물이 다른 이미지 파일을 하나더 만들어주세요.

     - 모든상품이미지 등록후 [개별이미지등록]에 체크한 후 [작은목록이미지]에 해당파일을 업로드해주세요.







8) 상품 상세이미지 추가등록하기


      상세이미지를 여러장 추가 등록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디테일한 사진을 더 보여주고 싶을경우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상세이미지 추가등록하기

     - 추가이미지의 경우 [확대이미지] 를 이용합니다.

     - 상세이미지와 동일한 사이즈의 이미지를 1장이상 포토샵을 통해 만들어 줍니다.

     - 이미지등록란에서 모든이미지 등록후 [확대이미지 추가등록] 버튼을 통해 준비한 이미지를 등록해주세요.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